직장인들이 운동을 못 하는 이유를 생각해보자. 첫 번째로는 식스팩과 S라인을 만들겠다는 비현실적인 목표 설정에 있다. 퇴근 후 골골하는 체력으로 이루기엔 너무 터무니 없으니 시작도 전에 포기해버리는 것이 아닐 까. 또한 큰 맘먹고 헬스장을 등록한다 해도 퇴근 후엔 쉬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은지라, 발걸음은 집이나 약속 장소로 향한다.

이 와중에 주1회 운동하기 라는 “현실적인 목표”를 세워놓고 8개월간 지켜온 TLX 직장인 회원이 있다. 아침 출근길을 버틸 체력을 만들기 위해 스스로와 약속할 수 밖에 없었단다. 이런 것보고 우스갯소리로 생존형 운동이라 칭한다. 야근 때문에 바쁜 와중에도 시간을 내주신 회원님과, 메신저로 짧게 이야기를 나누어보았다.

TLX PASS 멤버십 회원, 김기영 님

Q 자기 소개 부탁 드려요 안녕하세요 저는 2년 차 직장인 김기영입니다. TLX를 이용한지는 8개월 됐어요.

Q TLX는 어떻게 알게 되셨나요? 저는 페이스북 광고를 통해서 접했어요. “오늘은 헬스! 내일은 요가!”라는 문구가 인상적이더라고요. 실제로 가능한 일인지 궁금해서 포털 사이트에 검색을 해봤는데, 이용 후기들이 꽤 있길래 한 달만 다녀보자고 생각했었죠.

“오늘은 헬스! 내일은 요가!”

한 달만 다니기로 했는데 지금은 8개월째네요.

Q 한 달만 다니기로 했는데 지금은 8개월째네요. 네 저희 집이 부천이고 직장은 관악구에 있는데 다행히 두 지역 다 제휴시설이 많아서 계속 다니게 됐어요. 만약 제 행동반경에 제휴시설이 많지 않았다면 오래 못 다녔을 것 같아요. 어차피 운동 다이어트 서비스는 많으니 TLX가 돈 값을 하는지가 제일 중요했습니다.

Q 돈 값은 하던가요?(웃음) 입사하고 1년간은 야근이 적응되지 않아서 운동 할 생각을 못했어요. 그래도 적응하고 나니 일주일에 한번 꼴로 운동 할 시간은 낼 수 있더라고요. TLX가 좋은 점이 저처럼 바쁜 사람들도 운동에 투자하는 비용을 합리적으로 느낄 수 있게 해준다는 점이에요. 헬스장은 연회권을 구매해도 가는 날보단 못 가는 날이 더 많잖아요. 제일 적은 7PASS를 구매하면 그럴 일이 없어서 손해 보는 기분은 들지 않아요.

Q 본인만의 TLX 이용 팁이 있다면. 퇴근이 늦어지거나 운동 하기 피곤한 날에는 사우나를 방문해서 패스를 소진했어요. 어차피 집에 가도 씻어야 되는데 사우나 가면 피로도 풀리고 괜히 패스를 다 못쓰진 않을 까 걱정할 일도 없거든요.

"... TLX가 좋은 점이 저처럼 바쁜 사람들도 운동에 투자하는 비용을 합리적으로 느낄 수 있게 해준다는 점이에요. 헬스장은 연회권을 구매해도 가는 날보단 못 가는 날이 더 많잖아요. ..."

퇴근이 늦어지거나 운동 하기 피곤한 날에는 사우나를 방문해서 패스를 소진했어요. 어차피 집에 가도 씻어야 되는데 사우나 가면 피로도 풀리고 괜히 패스를 다 못쓰진 않을 까 걱정할 일도 없거든요.


Q 운동은 예전부터 좋아하셨나요? 운동을 좋아한다기 보다는 살이 잘 찌는 체질이라 꾸준히 해왔어요. 맛있는 음식을 양껏 먹기 위해서 다이어트에 좋다는 운동은 다 해본 것 같아요. 헬스는 물론 수영장도 다녀봤고 집에서 다이어트 비디오를 보면서 따라 하기도 했어요. 아무래도 다이어트는 저의 끝 없는 관심사 중 하나이다 보니 TLX 페이스북 광고에도 혹 했던 것 같아요.(웃음)

Q 요즘에는 어떤 운동을 하세요? 주중에는 회사 때문에 사우나와 헬스장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어요. 다른 종목은 8개월간 열 번도 채 이용 못한 것 같아요. 그래도 플라잉 요가도 해보고 댄스 학원에도 몇 번 간 적 있어요. 저의 주 운동지가 헬스장이긴 하지만 가끔 다른 종목을 경험할 때면 삶에 활력이 되더라고요. 오늘은 다른 걸 한번 해봤다! 하고요. 클라이밍이나 검도 이런 독특한 종목들도 있던데 아직까지는 찾아가면서 경험해 볼 여유가 없어 아쉬워요. 학생이나 시간적 여유가 되시는 분들은 TLX를 제대로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아서 꼭 추천해주고 싶습니다. 취미 영역을 늘리는 활동으로도 괜찮은 것 같아요.


Q 운동을 하면 어떤 점이 좋아요? 운동이 스트레스에 참 좋아요. 운동 중에는 딴 생각도 안 하게 되고, 다음날 아침에는 굉장히 개운하니까요. 하루 종일 앉아서 컴퓨터만 보니까 어깨도 결리고 몸도 뻐근하잖아요. 생각해보면 출퇴근 할 때와 점심 먹으러 나갈 때 빼고는 걷지도 않는 것 같아서, 괜히 운동 부족으로 건강이 안 좋아질 까봐 걱정도 되고요. 그래도 운동을 하면 그런 걱정은 조금 덜 수 있어요. 다른 사람들은 취미나 몸 만들기, 뭐 이런 이유를 드는데 저는 생존을 목표로 운동하고 있네요.(웃음)

Q 운동을 꾸준히 해온 입장에서 본 TLX의 장점은? 바쁜 일상 중에 언제 스포츠센터 알아보고 전화하고 찾아가고 그러겠어요. 회사 옆으로 다닐지 집 옆으로 다닐지도 고민이고, 제가 한 달에 몇 번이나 나갈 수 있을지도 계산해봐야 하고. 아시겠지만 시작부터 이러면 운동 못해요.

TLX는 스포츠 센터 검색부터 결제, 환불까지 인터넷으로 전부 신청 가능하다는 것이 큰 장점이라고 생각해요. 시간도 안 뺏기고 편한 게 제일이죠. 그리고 한 달씩 결제 가능한 것과 저렴한 가격이 좋아요. 7PASS면 티셔츠 한 장 덜 산다고 생각하면 되니까요.

TLX는 스포츠 센터 검색부터 결제, 환불까지 인터넷으로 전부 신청 가능하다는 것이 큰 장점이라고 생각해요. 시간도 안 뺏기고 편한 게 제일이죠. 그리고 한 달씩 결제 가능한 것과 저렴한 가격이 좋아요. 7PASS면 티셔츠 한 장 덜 산다고 생각하면 되니까요.

Q 직장인들은 자기개발에 돈 아끼지 않을 것 같은데. 저도 학생 때는 그럴 줄 알았는데, 막상 버는 만큼 나가는 곳도 많아지더라고요. 그리고 ‘내가 어떻게 번 돈인데!’ 하는 마음도 있죠.(웃음) 아무리 직장인이라도 자기개발 하는데 몇 십 만원 턱턱 쓰는 거 말처럼 쉬운 일은 아니라고 생각해요. 저렴한 가격도 ‘한 달만 먼저 다녀볼 까’ 생각하게 만든 요인 중 하나였어요.

Q 친구들에게 TLX를 추천한 적은 없나요? 제가 간간히 운동 가는 건 아니까 친구들도 다니고 싶다고는 하는데 말로만 그러는 것 같아요.(웃음) 친구들 얘기가 나와서 말인데, 커피 전문점에서 돈을 미리 충전한 기프트 카드를 판매하잖아요. TLX에서도 PASS가 충전되어 있는 기프트 카드가 나왔으면 좋겠어요. 누군가에게 선물 할 일이 있을 때 편할 것 같거든요. 물론 저도 기프트 카드를 받으면 그 달에는 운동비용을 아끼니 좋을 것 같고요.

Q TLX에게 원하는 또 다른 점이 있다면요? 좀 더 재미있는 운동을 다루는 센터들이 늘어났으면 좋겠어요. 살면서 한 번쯤 경험해보고 싶지만 아무것도 모른 채 방문하기엔 좀 부담스러운 종목들 있잖아요. 곧 여름인데 수상 레져와 관련된 활동들도 좋을 것 같고요.


시설 검색부터 결제, 환불까지 터치 한번으로 가능한 TLX PASS

Q 마지막으로 한 마디 해주세요. 일상생활에 지쳐 아무 것도 하고 싶지 않을 때 운동으로 활력을 되찾아보세요. 건강은 건강할 때 지키는 것이 제일 중요하니까요. 물론 거창한 계획을 세우면 실패하기 마련이고 ‘나는 운동과 거리가 먼 사람인가보다’ 이런 생각에 실망할 수도 있으니, 저처럼 ‘주1회 운동하기’를 먼저 지키는 것을 추천 드려요. 헬스장 입구에 들어서기 까지가 고비지만 막상 운동복으로 갈아입으면 오기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. 이 작은 뿌듯함을 모두가 느꼈으면 좋겠어요.

제휴시설과 TLX회원들의 건강한 연결다리가 되겠습니다.
글 최하늘(sky.choi@tlx.co.kr)